본문 바로가기
blog

다음 검색창 자동완성 검색어 키워드 도구 관계 살펴보기

by 개코 - 개발과 코딩 2021. 9. 13.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다보면 자동완성 검색어가 나타난다. 이 검색어가 나타나는 기준이 있을 것이고 혹시 이것은 키워드 도구에서 살펴볼 때 관계가 있는 한번쯤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런 자동완성 기능은 다음에서 제공하는 하나의 기능으로 검색자가 원하는 정보를 편하게 검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다음의 세제스트 기능으로 검색어에 따라 폭넓은 정보와 오타와 오류를 방지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다음 서제스트 기능

사용자가 다음에서 뭔가 검색을 하고자 할 때 검색창에는 자동으로 검색어가 완성된다.

사용자가 원하는 단어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정보들도 찾아볼 수 있다.

이것은 다음의 검색어 서제스트 기능으로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의 추가적인 정보들과 단어 입력시 오타나 오류를 줄이는데 목적이 있다.

 

다음 키워드 도구 카카오광고

그런데 블로그를 많이 하는 사람들은 궁금함이 있을 수 있다.

검색하는 사람에게 추가적인 정보를 주는 것은 좋지만 나타나는 순서가 궁금하다.

오름차순도 아니고 내림차순도 아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기준에 의해 순서가 정해져서 표시가 될 것인데 말이다.

다음에서 검색되는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보려면 카카오광고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된다.

 

다음 카카오의 키워드 도구를 보는 방법은 이전 글을 참고하자.

▶ 블로그 키워드 도구 다음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로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기

 

단어를 검색해 보자.

특정 단어들을 검새해 보자.

2가지의 전혀 연관이 없는 단어로 검색을 해 보았다.

일단 이 곳 블로그에 가장 많은 주제인 파이썬으로 검색을 해 보았다.

전부다 표시할 수 없기에 일부만 발췌해 보았다.

좌측은 다음 검색창에서 검색한 자동완성 검색어이며, 오른쪽은 다음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에서 검색어를 검색한 정보이다.

자동완성에와 키워드 플래너에서 검색한 단어의 관계가 어느정도 보인다.

 

그렇다면 전혀 상관없는 다른 단어를 키워드 플래너에서 검색해 보자.

아래는 돈까스로 검색해 본 결과이다.

어쨌든 일정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모든 단어를 보여줄 순 없지만 이번에도 위와 같은 일정한 관계를 보이고 있다.

 

결론적으로 사용자가 검색하는 어떤 단어가 있다면 연관이 깊거나 관련이 깊은 단어를 중심으로 정렬하여 보여준다는 결과를 낼 수 있다.

 

그냥 포스팅이나 하자.

어쩌면 검색유입을 위한 이러한 정보를 찾는 분들 많을 것이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찾아 포스팅하는 것도 전략에 속한다.

하지만, 키워드를 찾는 시간과 그것의 정보를 찾는 시간도 무시할 것이 못된다.

빠르게 포스팅을 할 것이라면 찾은 키워드 중에 자신이 작성하기 쉬운 것부터 키워드를 찾아나가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키워드 조사도구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이 어떤 것인지 대략적으로 유추해 볼 수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