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BlockCoding

블록코딩 엔트리 수풀헤치기 쉬움 3단계 이상한 숲 속의 엔트리봇

by 개코 - 개발과 코딩 2021. 8. 7.

블록코딩 엔트리의 3단계를 진행해 보자. 수풀헤치기 블록이 있다. 보통 게임의 공격기능이라 생각하면 된다. 엔트리봇이 목적지까지 가기 위해서는 수풀을 헤치는 과정이 필요하고 수풀헤치기 블록이 제시된다.

블록코딩 엔트리 수풀헤치기
블록코딩 엔트리 수풀헤치기

 

제시된 블록

쉬움 3단계에서 제시된 블록은 앞으로가기와 수풀헤치기 블록이다.

제시된 2개의 블록으로 엔트리봇을 목적지까지 이동시키면 된다.

  • 앞으로가기
    엔트리봇이 앞으로 전진한다.
  • 수풀헤치기
    수풀을 없앤다.

제시된 블록을 어떻게 조립하면 되는지 그림을 다시 보도록 하자.

전진, 수풀제거, 전진, 수풀제거, 전진, 전진 이란 것을 알 수 있다.

블록 하나의 명령어는 엔트리봇의 동작 하나를 움직인다.

 

블록은 시작하기를클릭했을때 밑에 마우스 드래그로 이동하여 조립하면 된다.

 

블록 조립하기

블록 하나의 기능은 엔트리봇의 동작하나를 실행한다.

그렇다고 할 때 위에 제시된 블록으로 엔트리봇을 어떻게 움직여야 할지 알 수 있다.

앞으로가기 블록 하나는 엔트리봇이 앞으로 한 번 앞으로 가고,
수풀헤치기 블록 하나는 엔트리봇이 수풀을 한 번 헤치는 동작을 한다.

엔트리봇이 목적지까지 간 것을 알 수 있다.

블록 하나의 기능은 엔트리봇의 하나의 동작이다.

이것만 알면 어렵지 않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