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두에서 액체화는 객체가 물처럼 되는 것을 말한다. 객체를 그린 후 속성에서 액체화 Liquify 를 선택하면 물처럼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액체는 많은 것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알고두 객체 물처럼 만들기
algodoo liquify
알고두는 모든 객체를 물처럼 만들 수 있다.
시뮬레이션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물처럼 변경된 객체는 바닥으로 물처럼 떨어진다.
물처럼 만드는 것을 액체화로 하고 알고두에서는 Liquify 라고 한다.
객체를 선택하고 속성을 지정하는 것으로 액체화를 시킬 수 있다.
객체 선택 Liquify 속성 지정
액체화인 liquify 속성을 지정하려면 객체를 먼저 선택해야 한다.
객체를 선택하는 방법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한다.
마우스 버튼을 눌렀다면 여러 속성이 나오는데 위쪽에 위치한 liquify 속성을 클릭하면 된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화면에 그려진 객체 선택
- 마우스 좌측 버튼으로 liquify 속성 선택
객체 액체화
객체가 액체화 되었다면 모양 자체가 달라진다.
이전의 모양이 사라지고 물과 같은 액체들이 모인 모습으로 변경된다.
아래는 객체들을 액체화 했을 때 변한 모습을 보여준다.
좌측은 원래 그려진 객체이다.
우측은 객체가 액체화 ( Liquify ) 된 것을 보여준다.
시뮬레이션 시작
이제 시뮬레이션 시작버튼을 클릭하여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해 본다.
시뮬레이션 시작버튼은 알고두 화면 아래에 있는 플레이 버튼이다.
플레이해 보면 객체들이 흘러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냥 물처럼 떨어지고 흩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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