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P 으로 만든 앱에 벙글 ( Vungle ) 광고를 나타나게 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해야 한다.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하면 AppID 와 Placement 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것을 UWP 의 벙글 SDK 를 사용하여 코드로 등록해 주면 광고가 나타난다. 다만, 테스트 모드 이거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테스트 광고용 문자열이 나타난다.
벙글 ( Vungle ) 애플리케이션 추가
UWP C# 수익형 앱 등록하기
광고 플랫폼 벙글 ( Vungle ) 의 광고 배너를 표시하기 위해 C# UWP 앱을 등록해야 한다.
먼저 벙글에 앱을 추가하고,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앱이 등록된 것을 확인해야 한다.
앱을 만들면서 광고 배너를 미리 추가하고 확인할 수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 등록되기 전이기 떄문에 라이브 광고는 볼 수 없다.
다만, 테스트 형태의 광고는 볼 수 있다.
여기서는 벙글 관리자 페이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배포할 앱을 등록해 보도록 한다.
먼저 테스트로 하나 만들어 보도록 하자.
벙글에 애플리케이션 추가하기
자신이 만든 앱에 벙글 광고 플랫폼을 설치하기 위해 벙글 SDK 를 설치해야 한다.
그리고 벙글 관리자 페이지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고 AppID 와 Placement 코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도 테스트 모드에서 광고를 실행해 볼 수 있다.
아래는 벙글 광고 플랫폼에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는 순서를 보여준다.
- 벙글에 로그인한다.
https://publisher.vungle.com/ - 어플리케이션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 UWP 앱을 선택한다.
- 앱이름을 입력한다.
- 출시 되지 않음 선택, Agree - COPPA 를 선택한다.
출시여부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등록 후 수정할 수 있다.
Agree - COPPA 는 13세 이상 사람도 사용할 수 있음을 뜻한다. - 계속 버튼을 클릭한다.
- 플레이스먼트 화면이 보인다. Banner 를 선택한다.
플레이스먼트는 광고 형태를 의미한다. - 플레이스먼트명을 입력한다.
- 계속 버튼을 클릭한다.
- Sounds Good 버튼을 클릭한다.
- 앱아이디와 플레이스먼트 코드를 xaml 코드에 설정한다.
UWP C# 앱에 벙글 SDK 를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비주얼스튜디오의 누겟 ( Nuget )을 사용했기 때문에 관리가 편한 이점이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해 보자.
이제 위의 방법으로 실제로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해 보자.
처음에는 테스트 모드로 진행되기 때문에 벙글 ( Vungle )의 라이브 광고는 나타나지 않는다.
다만, 어떤 크기로 어떻게 나오는지는 확인이 가능하다.
추후 자신이 만든 앱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업로드한 이후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벙글에 로그인한다.
어플리케이션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UWP 앱을 선택한다. 앱이름을 입력한다.
출시 되지 않음 선택. 해당 부분은 마이크포소프트 스토어에 배포 후 출시됨으로 설정할 수 있다.
Agree - COPPA 를 선택한다.
출시여부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등록 후 수정할 수 있다.
Agree - COPPA 는 13세 이상 사람도 사용할 수 있음을 뜻한다.
계속 버튼을 클릭한다.
플레이스먼트 화면이 보인다.
Banner 를 선택한다.
플레이스먼트는 광고 형태를 의미한다.
플레이스먼트명을 입력한다.
스크롤을 아래로 계속 내리면 계속 버튼이 보일 것이다.
계속 버튼을 클릭한다.
UWP C# 앱과 SDK 연동에 대한 설명문이 보인다.
앱 아이디가 보인다 기억해 두도록 하자.
누겟을 이용해도 상관없으며, SDK 를 별도로 다운받아 설치 후 벙글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도 있다.
플레이스먼트 코드가 나왔으며 기억해 둔다.
Sounds Good 버튼을 클릭한다.
앱의 상태를 설정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등록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테스트 모드로 진행한다.
테스트 모드는 진행중인 상태의 앱을 말하며, 라이브 광고는 나타나지 않는다.
최종적으로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이 완료된다.
<UI:VungleAdControl x:Name="vungleBannerControl" AutomationProperties.AutomationId="vungleBannerControl" IsBannerAd="True" AutoRun="True"
Width="320" Height="50" Margin="10" HorizontalAlignment="Left"
AppID="AppID"
Placement="Placement-Code">
<Border BorderBrush="Black" BorderThickness="1" Margin="10">
<TextBlock Text="Banner Ads will show here..." VerticalAlignment="Center" HorizontalAlignment="Center"/>
</Border>
</UI:VungleAdControl>
UWP 에서 앱아이디와 플레이스먼트 코드를 xaml 코드에 설정한다.
코드 중간에 있는 AppID 와 Placement 부분에 벙글 ( Vungle ) 어플리케이션 등록시 발급받은 코드를 입력한다.
UWP 앱을 실행하면 테스트모드이기 때문에 라이브광고는 나오지 않지만 TextBlock 에 등록된 문자열은 나타날 것이다.
여기까지 왔다면 이제는 앱을 만들 차례이다.
무엇을 만들지 고민이 된다면 오픈 API 나 유튜브 등에서 튜토리얼 또는 프로젝트로 검색해 보자.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것들이 많으니 테스트 삼아 광고를 띄울 것들이 많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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