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Graphics

알고두 객체 연결 차축 툴 axle 사용하기 Using algodoo axle tool

by 개코 - 개발과 코딩 2022. 1. 11.

알고두에서 차축툴인 Axle tool 을 이용하면 2개이상의 겹쳐진 객체를 연결할 수 있다. 차축툴은 회전하는 객체들을 연결하는 축을 말한다. 알고두는 이런 움직임에 대한 여러가지 연결고리들을 제공하고 있다. 차축툴을 사용하여 객체를 연결하여 확인해 보면 회전하는 객체를 중심으로 객체들이 연결되어 상호간의 움직임을 보일 것이다.

알고두 객체 연결 차축 툴 axle 사용하기
Using algodoo axle tool

알고두에서는 객체를 연결할 수 있다.

그 중 가장 첫번째로 소개되는 것이 차축 툴이다.

차축 툴은 axle tool 이라고 한다.

이 차축 툴을 사용하면 회전하고 있는 객체를 다른 객체나 또는 2개 이상의 회전하는 객체를 연결할 수 있다.

차축 Axle

차축이 뭘까.

먼저 이미지를 보자.

Axle 가 차축이다.

차축은 회전하는 어떤 물체를 고정하는 것을 말한다.

연결된 객체는 서로 회전할 수도 있고 다른 하나만 회전할 수 있다.

어쨌든 회전하고 있는 어떤 물체를 연결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설명보기

차축툴인 Axle Tool 을 사용하기 위해 먼저 사용법을 살펴보자.

영어가 약해도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다.

2개의 원 위에 사각형이 겹쳐 있다.

두 객체가 차축툴로 연결된 것을 볼 수 있다.

차축툴은 녹색의 구멍뚫린 원을 말한다.

이전 포스팅에서 원과 사각형을 겹치는 내용을 다룬 적이 있다.

차축툴 메뉴찾기

차축툴 Axle Tool 은 알고두의 좌측 하단의 메뉴에 자리하고 있다.

메뉴위치를 살펴보자.

녹색의 원이지만 구멍뚫린 모양을 하고 있다.

이것이 차축툴이다.

이제 그림에서 표현한대로 원 2개를 그리고 사각형을 겹쳐본다.

차축툴 사용하기

차축툴 Axle Tool 을 사용하기 위해선 좌측 하단의 메뉴에서 차축툴을 먼저 선택한다.

그 다음 화면의 아무곳에나 놓으면 된다.

이제 이미지처럼 놓아본다.

원 2개를 그리고 사각형 1개를 그린 후 겹쳐놓는다.

그 다음 원과 사각형이 겹쳐진 부분에 차축툴을 놓는다.

그렇다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을 것이다.

위의 이미지처럼 그렸다면 사각형과 원이 연결된 것이다.

이제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여 어떤 움직임을 보이는지 관찰해 보자.

플레이하기

플레이버튼은 화단 중앙 하단에 있다.

이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차축으로 연결된 객체가 어떤 움직임을 보일 것이다.

이제 플레이버튼을 클릭하여 움직임을 살펴본다.

구체적인 움직임은 없겠지만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중력이란 개념이 추가되기 때문에 객체가 떨어진 후 다른 움직임을 보일 것이다.

본인의 경우 바닥으로 객체가 떨어진 후 슬금슬금 좌우로 움직임을 보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