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두는 이동툴 ( Move Tool ) 을 이용해 객체를 선택하고 화면에서 이동시킬 수 있다. 객체를 이동시키면서 화면 이곳저곳에 객체들을 놓을 수 있다. 또한, 겹치기를 통해 객체간의 관계설정을 할 수도 있다. 알고두의 이동툴은 화면의 좌측 아래의 메뉴바에 화살표처럼 생긴 노란색의 버튼으로 되어 있다.
알고두 객체 이동과 움직이기
Moving algodoo object
알고두를 이용해 여러가지 객체들을 그렸다면 각 객체들을 움직일 수 있다.
각 객체들을 움직인다는 것은 화면에서 이동이 가능하고 다른 위치에 객체들을 놓을 수 있다는 것이기도 하다.
이것은 객체들을 서로 다른 위치에 놓을 수도 있고 겹치기도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전에 원과 사각형을 같이 그리는 연습을 했었다.
이것을 이용하여 원과 사각형을 겹쳐 보도록 한다.
원과 박스 움직이기
이전 포스팅을 참고했다면 아마 원과 박스를 그릴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이것을 이동시켜 보자.
원의 위치를 바꾸고 사각형 박스를 이동시키면서 서로 겹쳐보도록 한다.
객체를 이동시키는 것은 이동 툴을 사용하면 된다.
이동하기 메뉴
객체를 이동할 수 있는 메뉴는 알고두 화면의 좌측 아래에 있다.
조이스틱 처럼 생긴 것으로 색깔은 노란색이다.
이것이 Move tool 이동툴이다.
객체를 선택하고 이동툴을 클릭하면 선택한 객체를 움직일 수 있다.
객체를 선택하는 것은 마우스 좌측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컨트롤키 ( Ctrl ) 키와 함께 사용하면 여러개의 객체를 선택할 수 있다.
이동시키기
이제 튜토리얼에서 시키는 대로 원과 사각형을 움직여 보자.
원을 2개 놓고 사각형의 끝부분을 원의 가장자리에 놓도록 한다.
객체를 선택하는 방법은 이동툴을 클릭한 후 마우스 좌측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이동시켜 본다.
본인같은 경우 좀 어색하지만 비슷하게 그려넣었다.
역시 이번에도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이리 튀고 저리 튄다.
'programming > Graph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고두 화면 확대 축소 Algodoo zoom in and out (0) | 2022.01.19 |
---|---|
알고두 객체 연결 차축 툴 axle 사용하기 Using algodoo axle tool (0) | 2022.01.11 |
알고두 박스 그리기 Drawing algodoo box or beam (0) | 2022.01.07 |
알고두 객체 복사 하기 Copying algodoo object (0) | 2022.01.05 |
알고두 작업 취소하기 Undo algodoo work (0) | 2022.0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