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두는 Undo 버튼을 이용하여 현재작업을 취소하고 이전 작업으로 돌아갈 수 있다. 알고두의 Undo 버튼은 다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개념이 같다. 하다보면 느끼겠지만 여러가지 객체를 움직이고 동작시키다보면 뜻하지 않게 꼬이게 된다. 그 때 Undo 버튼으로 이전작업으로 가다보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
알고두 작업 취소하기
Undo algodoo work
알고두로 이것저것 재미지게 놀고 나면 정신이 없다.
그럼에도 자신이 현재 작업한 것을 취소하고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고 싶을 것이다.
Undo 버튼은 이러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Undo 는 현재의 작업을 취소하고 바로 직전의 작업으로 돌아가게 한다.
엑셀이나 혹은 다른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라고 이해해도 된다.
Undo 버튼
Undo 버튼은 뒤로가기 이기도 하고 이전작업으로 되돌리기와 같은 의미이다.
먼저 설명서를 보자.
Undo 버튼에 대한 기능설명은 Crash Course 의 6번째에 있다.
Undo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작업한 것을 이전작업한 것으로 되돌릴 수 있다.
단축키는 Ctrl + z 이다.
다른 프로그램들과 같음을 알 수 있다.
Undo 버튼 위치
알고두를 실행한 후 화면 하단을 보자.
컨트롤 박스에 하얀색의 뒤로가기 같은 버튼이 있다.
이것이 Undo 버튼이다.
이것을 누르면 현재 작업한 것을 취소하기 바로 직전에서 실행한 작업으로 돌아간다.
실행하기
알고두를 실행후 장면을 만든 후에 이것저것 객체를 올려본다.
이후 Undo 버튼을 여러차례 눌러본다.
이전작업으로 계속 되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래의 이미지는 원 객체를 알고두 장면에 여러개 넣은 후 Undo 버튼을 여러차례 누른 결과이다.
객체들이 사라지면서 이전 작업으로 돌아가고 있다.
'programming > Graph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고두 박스 그리기 Drawing algodoo box or beam (0) | 2022.01.07 |
---|---|
알고두 객체 복사 하기 Copying algodoo object (0) | 2022.01.05 |
알고두 객체 움직이기 화면 플레이 Playing algodoo objects (0) | 2022.01.02 |
알고두 원 그리기 Drawing algodoo Circle (0) | 2022.01.01 |
알고두 팔레트 선택하기 Selecting algodoo Palette (0) | 2021.12.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