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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Graphics

알고두 장면 만들기 Creating algodoo Scene

by 개코 - 개발과 코딩 2021. 12. 29.

알고두는 장면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한다. 장면은 Scene 이라 하고 메뉴 또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만들 수 있다. 장면에는 알고두에서 제공하는 객체나 툴 같은 모터, 기어, 경계선 등을 올려 동작시킬 수 있다. 장면을 만들고 객체를 올려보는 것부터 알고두의 시작이다.

알고두 장면 만들기
Creating algodoo Scene

어쨌든 저쨌든 뭔가 재밌어 보이는 것을 하기 위해 알고두를 설치했다면 조금 당황스럽다.

뭐가 없다.

그냥 맛보기로 화면에 이것저것 넣어본다.

참고로 처음 보이는 화면은 장면 Scene 라고 한다.

장면에는 여러가지 객체들을 놓을 수 있다.

장면 만들기

알고두의 Crash Cource 두번째는 장면을 만드는 것으로 시작한다.

아래의 튜토리얼을 한 번 읽어보자.

뭐, 간단한 영어니깐 쩝~

장면을 만들 때는 좌측 상단메뉴의 File 메뉴를 이용하거나 New Scene 버튼을 사용한다.

이렇게 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장면을 선택할 수 있다.

어떤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자신이 원하는 것만 선택하면 된다.

장면을 만들 수 있는 버튼은 아래와 같다.

우측이미지는 장면 만들기 ( New Scene ) 버튼이다.

좌측이미지는 좌측 상단의 File 메뉴 > New Scene 메뉴이다.

장면을 만드는 방법은 위와 같이 하면 된다.

아무거나 올려보자

장면을 하나 만들었다면 벙찌고 휑한 배경이 나타난다.

객체와 툴을 아무거나 막 올려보자.

객체와 툴은 좌측 하단의 메뉴에 있다.

좌측이미지는 객체 ( Object ) 들과 도구 ( Tool ) 들이다.

이것들을 선택하면 화면에 마우스 좌측버튼을 눌러 드래그하면 객체들이 그려진다.

다 그린 후 우측이미지의 플레이표시를 누르면 객체들이 움직인다.

그냥 떨어지기도 한다.

우측이미지의 격자모양을 클릭하면 화면에 그리드 격자 모양들이 생겨 객체들일 그리기 편하게 해 준다.

아래는 장면을 만들고 이것저것 올려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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