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배너를 이용한 수익화는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다. 특히 구글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외국의 경우 수익을 늘리는 방법 중 하나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지역별 예상수익이 높은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그것에 대한 포스팅을 꾸준히 이어나는 것을 소개하고 있다.
애드센스 수익화를 위한 고단가 키워드 주제 찾는 방법
웹사이트가 있고 블로그를 한다면 누구나 애드센스에 도전한다. 광고배너를 설치하기 위해서다.
구글의 최종 승인을 받으면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설치하여 수익을 만들 수 있다.
수익화를 늘리기 위해 포스팅을 꾸준히 하고 사람들이 볼만한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것은 기본이다.
누군가는 이 과정을 위해 마케팅을 공부하기도 하고, 키워드에 대한 연구를 한다.
검색을 해보면 애드센스 수익화를 위한 방법 중 하나가 고단가 키워드를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키워드는 많고 여러가지가 있지만 광고를 위한 단어들의 조합으로 높은 단가를 가진 키워드를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공개된 여러 자료들 중 공통점은 몇가지가 있다. 해외의 사례에서도 비슷한 부분들이 있으며 마케팅 강의를 하는 외국의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더 많이 나오기도 한다.
데이터센터 화재 사고 이후 뭐라도 찾아보자.
깨알같은 소액이었지만 그럼에도 한달에 한번 소소한 금액이 통장에 들어오면 나름 솔솔했다.
데이터센터 화재 사고 이후 지금까지 별다른 대책도 없지만 한동안은 고난의 행군이 될 것은 분명했다.
그럼에도 수익을 높이려는 어떤 시도는 해봐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거의 구글에 의존하는 외국의 사례를 보면 CPC 상승을 위한 키워드 주제를 찾는 것들을 볼 수 있다.
지금은 웹브라우저의 번역기능이 있기에 내용이 매끄럽지는 않아도 의미는 알 수 있다.
그 중 하나는 애드센스 메인페이지의 중간에서 고단가 키워드에 대한 주제를 확인해 보라고 한다.
고단가 키워드 주제
애드센스에 접속하면 대시보드 항목부터 보여질 수 있기에 메인페이지 링크를 걸어보았다.
애드센스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기타치는 사나이를 보게 된다면 화면을 마우스로 스크롤하여 중간 부분을 보자.
수익화를 위해 어떤 주제로 작성하면 좋은지 대륙별로 표현하고 있다.
물론, 우리나라는 아시아 태평양국가이다. 대한민국이란 표현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표현하진 않고 있다.
아래 이미지의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기간별로 어떤 주제에서 어느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는지 예상치를 보여준다.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애드센스 예상수입에서 보여주는 최소 방문자 트래픽은 일단 만들어 놔야 한다는 생각이다.
예상수익을 계산해 보자.
블로그 수익화를 위한 주제는 경제, 금융이 좋다고 한다.
본인은 경제와 금융은 무뇌라 패스하겠지만,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대략적인 예상수입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선택해 보도록 하자.
지역은 아시아 태평양국가, 카테고리는 금융을 선택한다.
그리고 바로 밑에 있는 계산 버튼을 클릭해 본다.
자신의 웹사이트나 또는 블로그에 월별 5만명 방문시 한달 예상 수익은 약 1.5만불의 예상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어디까지나 예상치이지 금융이란 주제로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방문자 트래픽과 예상수입은 절대적이지 않다.
참고로 월별 5만명의 유입자수는 28일 기준 하루 평균 약 2천명 이상의 유입자수를 만들어야 한다.
하지만, 2천명 이상의 방문자 트래픽이 발생하고 금융과 관련된 주제로 포스팅을 한다고 해도 예상수입보다 아주 많이 턱없이 부족할 수 있다.
만약 위의 수치에서 월별 방문자를 최대치로 올리면 예상 수익이 어떨지 궁금하다.
마우스로 끝까지 당기면 볼 수 있다.
월별 방문자 트래픽을 최대치 1천명으로 설정하고 계산해 보았다.
한달 300만불의 예상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디까지나 예상수익이며, 구글 애드센스는 이 수치를 보장하지 않는다.
어떤 광고가 나오고 누가 클릭을 해주고, 누가 어떤 활동을 하는지 알 수 없기 떄문이다.
고단가 키워드 주제츨 찾아보자
이런 방법으로 다른 카테고리를 선택하다보면 동일한 월별 방문자에 대해 예상 연수익이 다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누군가는 이것을 하나씩 선택하고 예상수익을 계산한 후 그 주제로 포스팅을 밀고 가는 사람들도 있다.
누군가는 실제로 유용한 고단가 키워드를 찾기 위한 여러가지 주제를 섞어 놓은 잡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루에 몇십불 몇백불을 인증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어느정도 방문자 트래픽을 발생시키고 있고, 고단가 키워드를 문장에 섞어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일 것이다.
여기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보여주는 예상수익은 중요하지 않다.
내가 포스팅을 매일 할 수 있을까 또는 하나의 포스팅으로 얼마나 많은 방문자 유입을 일으킬 수 있는가 가 문제이다.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돈이 있다는 말이 있다.
애스센스의 예상수익에 대한 최소 방문자는 월별 5만명, 28일기준 일평균 2000명은 되어야 한다.
여기서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것은 일평균 2000명의 방문자 트래픽을 만드는 것이 될 것이다.
방문자 트래픽은 당연히 꾸준히 포스팅하고 컨텐츠를 만드는 일이 될 것이다.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최대 포스팅 수 글 작성 수 제한 (0) | 2022.12.03 |
---|---|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 예상 수입과의 관계 (0) | 2022.11.10 |
구글 크롬 광고 팝업 차단 쿠키 삭제 방법 (0) | 2022.11.07 |
티스토리 빙 웹마스터도구 URL 검사 403 Forbidden 오류 원인 해결방법 (0) | 2022.11.06 |
검색 엔진 SEO 링크 태그 속성 관계 a rel nofollow noopener norefferer sponsered (0) | 2022.11.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