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의 광고 네트워크에는 여러가지 광고들이 나오는 것들을 볼 수 있다. 상대적으로 노출은 잘 되지만 예상 수익이 전혀 없다던지, 노출은 잘 되지 않지만 예상 수익이 높은 그런 것들이 있다. 애드센스의 수익을 높이기 위해 광고 네트워크 차단을 할 수 있지만 먼저 이것이 예상 수입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찾아볼 필요는 있다.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 예상 수입과의 관계
광고 네트워크는 광고업계에서 사용하는 단어이다.
애드센스에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서 이 단어를 살펴보았는데 해외의 사례에서 차단에 대한 이슈들을 찾게 되었다.
Increase adsense cpc 란 주제로 여러가지 내용들이 검색해보면 나오는데 해외에서도 과거에 애드센스 cpc 와 게재비율에 대한 이슈들이 있었다.
하지만, 그들도 구체적인 방법론은 없었으며, 공통적인 내용은 열심히 포스팅하고 예전 포스팅을 수정하라는 것이었다.
시간이 지나고 구글이 업데이트를 하면서 해결이 된 모양이다.
광고 네트워크
광고 네트워크란 단어가 생소하다. 광고업계에 있었던 것이 아니기에 더더욱 알 수 없다. 그 의미를 찾아보면 쉽게 알 수 있는데 구글의 애드센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를 생각하면 된다.
구글 애드센스나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승인된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광고 배너를 달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매일 포스팅을 하고 콘텐츠를 생산하는 모든 이들은 퍼블리셔 ( publisher ) 이다.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나타나는 광고를 발행하는 이는 광고주 ( advertiser ) 이다.
광고주는 여러 매체에 광고를 하여 자사의 상품이나 제품을 판매하고 싶어 한다.
퍼블리셔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콘텐츠를 포스팅하고 생산하면서 수익을 만들고 싶어한다.
광고 네트워크는 이 둘을 연결하여 서로에게 윈윈하는 구조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광고 네트워크는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뿐만 아니라 타불라, 데이블, 다음 애드핏이 있다.
광고 네트워크와 CPC 관계
CPC 상승에 대한 고민은 애드센스 배너를 설치한 사람들이라면 수익을 높이는 것을 항상 생각하고 연구할 것이다.
해외의 CPC 하락과 광고 게재율 이슈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면 광고 네트워크 차단이란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수익이 낮거나 CPC가 없거나 광고게재율은 상대적으로 높은데 수익이 없는 광고 네트워크들이 존재하는 것
이것들을 차단하여 실질적인 수익을 높이면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적용해본 것이 아니기에 의심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정말 효과는 있을까? 애드센스 수익이 증가할 수 있을까?
너무 많은 광고 차단은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는 얘기도 있기에 조심스러워 지는 것도 사실이다.
내용이 궁금하기도 하고 얼마나 수익에 장애물이 되는지 확인해 볼 필요는 있다.
직접 확인해 보자.
구글 애드센스에 있는 광고 네트워크는 광고 회사가 구글과 협약을 맺고 광고를 해주는 것이다.
구글광고 뿐만 아니라 다른 매체의 광고도 나타날 수 있는데 일부 광고의 경우 퍼블리셔에 도움을 주지만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다.
특히 광고 게재율은 터무니없이 높은데 수익화가 전혀 안되는 것이라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할 수 밖에
( 이런 수치는 중간의 네트워크 광고주만 배불리는 것처럼 의심이 된다. )
애드센스의 보고서에서 광고 네트워크를 찾아보자.
- 애드센스에 로그인 한다.
- 좌측 메뉴의 보고서를 선택한다.
- 화면 중간의 분류 항목를 클릭하고 광고 네트워크를 선택한다.
- 다양한 광고 매체를 확인한다.
예상 수입 확인하기
애드센스 보고서의 광고 네트워크 항목을 선택하면 그래프 형태와 목록으로 구글 애드센스와 연결된 다른 광고 네트워크들을 찾아볼 수 있다.
당연히 구글의 AdWords 의 예상수입이 가장 높다.
기본 정보로 표시된 내용에서 예상 수입을 클릭하면 오름차순으로 볼 수 있다.
예상 수입을 기준으로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보면 이상한 수치들을 볼 수 있다.
상대적으로 노출은 많지만 예상 수입이 없고, 잘 나타난 광고임에도 예상 수입이 없다.
열심히 표시되고 노출은 됐지만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지 못한 그런 것들이라 추측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광고 네트워크에 대한 내용을 좀 더 찾아보면 이런 것들을 찾아서 차단해 보라는 내용들을 찾아볼 수 있다.
노출은 너무나 잘 되지만 퍼블리셔인 블로그나 웹사이트 운영자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차단하는 것이 낫다는 것.
네트워크 광고 차단를 차단하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찾아볼 필요는 있을 것이다.
구글의 내용이라던지 차단 정책에 대한 것들 실제로 적용한 사례들을 먼저 찾아보고 결론을 내고 진행해 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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