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애드센스 CPM의 정체 0.01의 이유와 트래픽의 관계 유입을 늘리자

by 개코 - 개발과 코딩 2021. 10. 6.

애드센스의 CPM광고는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나름의 위력을 가지고 있다. 광고가 1000회 노출되면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유입이 많으면 발생하는 소소한 수익이다. CPC같은 클릭이 발생하지 않아도 꾸준하게 노출되는 포스팅의 갯수가 있다면 CPC보다 CPM이 높아지는 현상 또한 볼 수 있다.

애드센스 CPM의 정체
0.01의 이유와 트래픽의 관계 유입을 늘리자

애드센스를 이용해 수익을 발생시키는 블로거들은 CPC와 CPM 수익을 보게 된다.

CPC는 클릭당 비용으로 광고를 클릭했을 경우 광고주는 광고비를 지불하고 블로거들은 수익을 얻는다.

CPM은 광고노출당 비용으로 광고가 1000회 노출이 되면 광고주는 광고비를 지불하고 블로거들은 수익을 얻는다.

비교를 해보면 당연히 CPC 보다 CPM의 수익은 현저히 낮다.

광고를 1000회 노출시켜야 하는데 블로그에 유입되는 트래픽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CPM이란

언급했듯이 CPM은 광고 1000회 노출당 비용이다.

Cost Per Impressions의 약자이다.

다른 말로 Active View CPM 이기도 하다.

노출당 비용으로 광고노출 기준이 1000회로 봐도 무방하다.

하지만, 노출을 시키기 위해서는 트래픽이 있어야 하고, 꾸준히 검색유입이 되는 포스팅이 있어야 한다.

이것이 전제조건이다.

수익대비 어려운 조건임에는 분명하다.

CPM과 0.01달라

하루 블로그 방문자가 100명정도 넘어가는 분들의 경우 잘 오르지 않는 검색유입과 낮은 수입이 실망한다.

하지만, 가끔 보면 클릭은 없지만 0.01달러가 예상수입으로 잡혀있다.

잘못된 것이라 볼 수도 있지만 그것도 아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어찌됐든 블로그 유입이 하루 100명정도지만 광고는 1000회 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이 그동안 작성한 포스팅에서 꾸준하게 유입되는 좋은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클릭은 없지만 꾸준하게 보는 포스팅이 늘어날 수록 이 CPM 수익은 점차 증가하게 된다.

트래픽과 검색유입을 늘린다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꾸준하게 검색유입이 일어나는 포스팅이 있다면 CPM에 유리하다.

광고 또한 꾸준히 달리게 되고 CPM 수익도 늘어난다.

가끔 보면 신기할 정도지만 CPC 클릭으로 발생한 수익보다 CPM 수익이 더 높을 때도 가끔 있다.

여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에 이런 현상들이 보이기도 하는 것이겠지만, CPM 수익이 높을 경우 그간 포스팅한 글 중에서 꾸준하게 검색유입이 되는 글이 있다는 특징을 보였다.

그렇다면 CPM을 위해 사람들이 꾸준히 찾는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든다.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는 것만큼 쉬우면서 어려운 것도 없지만 어찌됐던 트래픽을 유발하고 검색유입을 늘리기 위해선 포스팅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긴 하다.

결과적으로 많이 봐주면 CPM 수익도 늘어나기 때문.

블로그는 질보다 양이니까.

그렇다고 너무 대충 포스팅하면 검색유입에 불리하다.

어느정도 약간의 정성은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