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윈도우11 호환성 확인하고 무료 업그레이드 여부 확인하기

by 개코 - 개발과 코딩 2021. 10. 2.

윈도우11이 출시되는 시기가 다가온다.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10도 나름 괜찮은데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정품 윈도우10 사용자들을 위한 무료 업그레이드와 호환성 검사를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하자.

윈도우11 호환성 확인하고
무료 업그레이드 여부 확인하기

윈도우10이 드디어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 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실험적 정책이 공식화되고 정책화되면 윈도우 업그레이드를 실시하는 것으로 보인다.

일반 사용자는 잘 모르지만 알게 모르게 윈도우는 데스크탑부터 모바일윈도우까지 OS의 통합을 이루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이고 윈도우10에서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물론, 많은 이들은 이것을 잘 모른다.

과거 삼성이나 LG에서 판매했던 윈도우 태블릿을 보면 잘 알 수 있고, 윈도우10의 옵션을 찾아보면 모바일모드가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가 진행중인 것들의 통합의 의지를 윈도우10에서 보여주고자 했다.

호환성 확인하기

윈도우11을 사용하기 위해 무료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자 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검사도구를 활용하여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검사해야 한다.

  • 윈도우11 호환성 검사 홈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https://www.microsoft.com/ko-kr/windows/windows-11

윈도우11 소개 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화면 스크롤하여 페이지이 하단의 마지막을 보면 윈도우11 업그레이드를 위한 호환성 확인 링크를 볼 수 있다.

  • PC 상태 검사 앱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호환성 확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한다.

본인의 노트북은 좀 오래되었지만 CPU가 맞지 않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다.

핑계삼아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다. ㅋ

무료 업그레이드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사람이고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 호환성 검사는 필수이다.

서두를 것 없다.

천천히 하자.

무료 업그레이드 행사는 윈도우11이 출시되는 올해 말부터 시작이다.

만약 자신의 윈도우10이 정품이 아니라면 깔끔하게 포기하자.

마이크로소프트는 정품여부에 대해 정책을 강화하고 있기도 하다.

본인은 그냥 노트북을 구매할 예정이다. 

불가한 경우

윈도우11 무료 업그레이드를 위해 호환성 검사를 한다고 해도 요구사양의 충족되지 못해도 상관없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10의 공식적인 지원을 2025년까지 하기로 결정했다.

어차피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면 컴퓨터를 새로 장만해도 된다.

하지만 과거에도 그랬듯이 윈도우가 대대적인 홍보를 하면 뭔가 문제가 터지곤 했다.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먼저 거처간 용맹한 분들의 리뷰를 먼저 보고 판단을 해 보기로 하자.

윈도우10 공식 지원

윈도우10은 마이크로소프트가 2025년까지 공식적으로 서비스 지원을 해 주기로 결정을 하였다.

윈도우11이 아니더라도 윈도우10이 막 쓰기에는 좋은 그런 OS이기도 하다.

그 때가 된다면 아마 윈도우가 또 버전업이 될지도 모를 일이다.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충분한 시간을 들이고 공을 들여 기다려 보자.

물론, 궁금해서 남들보자 먼저 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을 것이지만 신중할 필요가 있다.

특히

XBOX 사용자분들은 윈도우11로 빠르게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거나 말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점차 OS 플랫폼의 통합까지 생각하고 있는 정책을 현재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이 내용은 소개페이지에 간단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