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프로그래밍 독학 네이버 부스트코스 무료강의 naver boostcourse

by 개코 - 개발과 코딩 2021. 2. 21.

프로그램을 공부해서 뭔가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맨땅에 헤딩은 기본이기도 합니다.
프로그래밍 독학을 위해 네이버 부스트코스 에서는 무료강좌들이 여러가지 존재하기 때문에 다른 유료강의를 신청하는 것도 좋지만 네이버 부스트코스를 먼저 시청한 후에 유료강의를 들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무료강의 종류

네이버 부스트코스에는 크게 6가지의 무료강이들이 있습니다.
컴퓨터과학, 웹, 모바일, 인공지능, 데이터사이언스, 디지털마케팅 이 있습니다.
다른 곳보다 강의 수는 적지만 네이버라는 공신력있는 기관에서 무료로 오픈하고 있기 때문에 일단 강의의 신뢰도는 높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프로그래밍 독학을 위한 강의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알 수 있지만 부스트코스에는 현재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들의 강의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웹을 위한 html, css, 자바스크립트가 있으며, 웹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자바, 모바일을 위한 코틀린과 스위프트가 있고, 인공지능을 위한 파이썬까지 다양합니다.

정말 신뢰가 있을까

이미 많은 수강생분들이 다녀간 곳이기에 리뷰도 다양합니다.
어떤 것을 구매하기에 리뷰를 찾아보는 것은 당연하기도 하겠지만, 무료인데 굳이 리뷰를 볼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리 좋은 강좌라고 해도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리뷰을 보는 것도 의미가 없을 거란 생각입니다.
네이버를 한번 믿어보는 거죠.

그냥 해보자

이거 괜찮네 하는 무료강의들이 있는데 그냥 지나치면 그건 그것대로 아쉬울 것이란 생각입니다.
네이버같은 공신력이 있는 곳에서 제공하고 있고, 내가 듣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냥 해보자 하는 것은 어떨가 합니다.
물론, 개개인마다 공부하고 싶은 분야의 것은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지만, 무료인데 가볍게 신청하고 빠르게 여러번 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수료하면 수료증도 주기 때문에 뭔가 게임의 퀘스트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프로그래밍 독학 네이버 부스트코스 바로가기

네이버에 접속한 후 부스트코스 로 검색을 합니다.
첫 페이지에 나오는 공식홈페이지 버튼을 클릭하여 네이버 부스트코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무료강의 항목을 보고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찾아봅니다.
보고싶은 강의가 있다면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하고 신청을 합니다.
강의를 들으면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