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와 연동된 블로그나 홈페이지가 있다면 수익감소시 느낌상 민감할 수 있다.
구글은 급격한 수익감소 또는 하락시 원인을 찾고 도움을 주기 위한 쪽지를 보내준다.
광고주의 입장에서 철저하게 움직이고 있다는 구글이기도 하지만, 이정도로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이 좋아보인다.
정작 중요한 건 포스팅과 검색유입이겠지만 말이다.
애드센스 수익 감소 하락
문제 원인 해결 방법
구글도 어찌보면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광고회사 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애드센스의 클릭 등과 노출 등에 민감하고 정책 또한 까다로운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광고주들을 위한 애드센스의 전략에 대해 구글은 수시로 메일을 보내주고 쪽지도 보내준다.
신경 좀 써달라는 이야기
수익이 하락하거나 감소했을 경우 문제 해결을 위한 5단계의 방법을 제시한다.
원인 파악
구글에서 말하길 수입 감소의 영향은 일반적으로 3가지를 말하고 있다.
클릭당비용 CPC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했을 때 글 게시자가 취득한 금액을 말한다.
- CPC는 광고주가 정하기 때문에 금액은 달라진다.
페이지 광고 클릭률 CTR
-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 CTR = 클릭스 / 페이지 조회수
노출수
- 광고를 로드한 광고단위, 컨텐츠광고 또는 검색어, 검색광고 의 수와 같다
- 광고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된다.
위 세가지를 파악하라고 하는데, 그것은 애드센스 보고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확인방법은 추후에 내용이 많군요. )
CPC 수입 감소
CPC의 금액은 광고주에 결정되기 때문에 많은 원인이 발생할 수 있다.
CPC의 감소가 주원인이라면 광고를 불필요하게 많이 차단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 본다.
CTR 수입 감소
광고가 게재되지만 관련성이 없거나 웹사이트가 최적화되어 있지 않고 타겟팅이 부정확할 수 있다.
이런 경우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다.
노출 수입 감소
많은 원인이 있을 수 있다.
계절적요인이 될 수도 있고, 컨텐츠 변경이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수입 최적화를 위한 것
수입을 최적화하기 위해선 즉, 증가시키기 위해 구글에서 제시하는 방법은 2가지이다.
광고최적화
자동광고를 하용하고, 조회가능성을 통해 광고를 눈에 잘 띄게 만든다.
사이트최적화
잠재고객을 위한 타겟팅을 찾고, 트래픽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페이지속도를 높이도록 한다.
이렇게만 보면 알 수 있는 것들이 있고, 난해한 것들도 있습니다.
좀 더 내용을 훓어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에서 말해주는 메뉴얼을 보더라도 참고하고 활용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위의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수입 감소 문제해결 항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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