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내 티스토리를 분석하고 유입 늘리기 방법

by 개코 - 개발과 코딩 2021. 3. 27.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노력이 몇 배는 들어가는 느낌이다. 무작정 글을 쓴다고 되는 거이 아니고, 유입 늘리기를 위해 여러가지 요인들을 분석해야 한다. 내 티스토리를 분석하고 어떤 글이 잘 되었는지 파악해야 한다. 그것으로 다른 글을 포스팅했을 때 파생되는 효과도 봐야 한다.

티스토리 유입 종류
티스토리 유입 종류

방문통계 확인하기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의 방문통계를 보면 하루동안 어디에서 얼마만큼의 사람들이 들어왔는지 알 수 있다.

방문통계로 알 수 있는 검색포털은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빙, 야후 이다. 기타는 잘 모르겠다.

여러가지 글을 작성하다보면 어떤 글이 어디서 많이 들어왔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유입 키워드 확인하기

유입키워드는 내 블로그에 어떤 단어로 검색해서 들어왔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지표다.

간혹, 나는 A 라는 글을 작성했지만, B 라는 연관이 전혀 없는 단어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경우들도 있다.

이 글이 인기가 있는 글이라면 B 라는 단어를 가지고 글을 작성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유입이 많은 날 확인하기

방문통계 그래프는 금일 포함 20일전까지의 유입을 그래프로 보여준다.

그래프의 색은 빨간색, 파란색, 회색의 세가지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빨간색은 검색유입, 파란색은 SNS유입, 회색은 기타유입이다. 회색유입은 검색포털에서 크롤링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으며, 기타는 다른 플랫폼이나 내 블로그에서 돌아다니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빨간색이 높은 그래프를 선택하면 그 당시 인기글이 있을 것인데, 그 글을 선택하면 자세한 통계를 볼 수 있다.

 

인기글 통계 확인하기

인기글의 통계를 보면 마찬가지로 검색유입을 자세히 볼 수 있다.

해당 글을 보기 위해 어디에서 어떤 키워드로 유입을 했는지도 알 수 있다.

여러가지 키워드가 있다면 그 키워드로 다시 한번 검색유입을 노려볼 수 있다.

아마 주제가 달라지거나 글을 내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고민하지 말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