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하는 시작프로그램 관리 windows10 shell startup

by 개코 - 개발과 코딩 2021. 8. 17.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컴퓨터를 켜면 자동으로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실행하도록 하고 싶을 것이다. 이것은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복사하여 붙여넣어주면 된다. 시작프로그램을 등록하기 위해 shell:startup 명령어를 사용하면 된다.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마다 컴퓨터가 켜지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기능이 있다면 좋겠지만 다 그런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임의로 등록시킬 필요가 있다.

이 때 사용하는 것이 시작프로그램 폴더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있는 바로가기 프로그램들은 윈도우가 시작될 때 자동으로 실행된다.

윈도우에 자동실행 등록 방법

윈도우에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동실행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한 절차는 어렵지 않다.

3가지의 절차를 따르면 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실행아이콘 또는 실행파일을 복사하여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붙여넣기 하면 된다.

  1. 내가 원하는 실행 아이콘 또는 파일 복사하기
  2. 시작프로그램 폴더 열기
  3.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복사한 실행 아이콘 또는 파일 붙여넣기

시작프로그램 등록하기

시작프로그램 폴더를 열기 위해 단축키를 이용한다.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커맨드입력 상태를 만든다.

shell:startup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거나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복사하고 붙여넣기 하도록 한다.

테스트를 위해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있는 프로그램들이 실행된다.

해당 이미지는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임의의 폴더를 바로가기 아이콘을 넣어 두었다.

본인의 경우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많기 때문에 별도의 폴더에 바로가기 프로그램을 넣어두었다.

이 폴더를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만들어 넣어 둔 것이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컴퓨터가 켜질 때마다 실행되면 좋지만, 너무 많으면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