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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보류 사유 보기

by 개코 - 개발과 코딩 2022. 10. 21.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을 위해선 보류 사유를 확인해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구글의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보류 사유를 통해 왜 광고를 달지 못하는지 왜 승인이 되지 않았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준다. 보류 사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운영 기간과 방문자수, 페이지뷰수에 따라 애드포스트 승인이 결정된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보류 사유 보기

구글의 광고 수익원이 되는 애드센스를 승인받는 것이 누구에게는 쉽고, 누구에게는 어렵다고 한다.

구글 애드센스와 비슷한 광고 수익원인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승인과정을 거친다.

하지만, 구글의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같은 경우 승인이 거절된 사유를 정확히 알려준다.

이번에 신청한 애드포스트도 마찬가지로 보류 사유가 나타났으며 네이버는 보류에 대한 정확한 사유를 기술해 주고 있다.

애드포스트 미디어 등록하기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를 이용하기 위해선 먼저 애드포스트에 가입하고 미디어를 등록해야 한다.

미디어는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가 있다.

자신의 계정으로 만든 블로그, 포스트, 밴드가 있다면 얼마든지 신청할 수 있지만 네이버는 이를 검수하고 확인한 후 승인을 해 준다.

승인이후 각 미디어 매체에 애드포스트를 설치하면 된다.

보류 사유 확인하기

이번에 신청한 애드포스트의 보류가 된 사유는 다음과 같다.

  • 방문자수 UV 와 페이지뷰 PV 수가 부족합니다.
  • 블로그 운영기간 90일 이 부족합니다.

위의 2가지 사유를 보면 가장 기본적인 승인 조건 중 하나는 블로그 생성 후 90일이상의 운영기간을 갖추어야 한다.

그리고, 어느정도의 방문자수와 페이지뷰 수가 충족되어야 하는 점이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운영기간 90일은 블로그 생성 후 잊어먹고 있어도 되는 것이지만 방문자수와 페이지뷰수가 어느정도 충족되어야 하는 점이다.

90일이 지났다고 해도 보류상태라면 방문자수와 페이지뷰수가 부족해서 일 것이다.

포스팅과 키워드 공부

블로그를 오래한 사람들이 말하길 승인이 어렵지는 않다고 한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의 특징이 있다면 어느정도 경력이 있기 때문에 확신으로 말할 수 있는 것.

꾸준히 포스팅하고 방문자수를 늘리면 알아서 페이지뷰수도 늘어나기 때문이다.

가장 기본적인 것이 있다면 블로그 생성 후 90일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1개 이상의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붙는다.

90일이라면 대략 3달이며, 하루 1개 이상이라면 대략 100개 정도의 포스팅이 가능하다.

기간은 어차피 시간이 흐르면서 승인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지만 포스팅을 통한 유입은 쉽지 않다는 것을 겪어보면 알 수 있다.

여기서 사람들은 공부를 하게 되고, 자료를 찾을 것이며, 유입을 늘리기 위한 키워드툴이나,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자료가 어떤 것이 있는지 찾게 될 것이다.

경력자분들이 말하길 한결같은 공통점은 하나이다.

사람들이 원하는 키워드를 찾는 것도 공부지만 중요한 것은 블로그 생성 후 90일동안 꾸준히 글을 1개이상 발행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포스팅을 많이 할수록 필력이 쌓여질 것이며, 키워드툴과 같은 것은 포스팅을 위한 하나의 도구 유용한 툴이 될 것이다.

  • 블로그 생성후 90일동안 매일 1개이상의 포스팅하기
  • 키워드툴을 이용하여 키워드를 찾고, 사람들이 원하는 것에 대한 포스팅하기
  • 키워드툴은 포스팅의 도구로써 사용하고, 포스팅을 먼저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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