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Graphics

알고두 원 그리기 Drawing algodoo Circle

by 개코 - 개발과 코딩 2022. 1. 1.

알고두의 원 그리기는 튜토리얼의 4번째이다. 메뉴에서 원을 선택하고 장면에 마우스 좌측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 하면 그려진다. 원의 정확한 크기를 위해 반지름이 표시된다. 원을 그린 후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원들이 이리 튀고 저리 뛰는 재미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알고두 원 그리기
Drawing algodoo Circle

그래픽 관련 프로그램들의 그리기 기본은 원이나 네모일 것이다.

이번엔 원을 그려보자.

단순히 마우스를 클릭하여 드래그만 해주면 원을 그릴 수 있다.

원을 그리기 위해 기존의 장면 ( Scene ) 을 사용해도 되지만 새로운 장면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원을 그려보자.

원을 그리기 위해선 장면 ( Scene ) 에 원을 넣으면 그만이다.

아래의 튜토리얼을 보자.

원 그리기는 알고두의 Crash Course 4번째이다.

메뉴의 원 ( Circle ) 툴을 클릭하고 장면 ( Scene )에 마우스 좌측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면 된다.

메뉴 위치는 좌측 하단에 존재한다.

원을 클릭하고 장면에서 마우스 좌측 버튼을 눌러보자.

아래와 같은 원이 표시될 것이다.

그림에서 r 은 반지름을 뜻한다.

여러가지 그려보자.

원을 놓을 수 있다면 여러가지 원을 그려보자.

그냥 마구마구 그려보자.

참 쉽다.

그럼 이렇게 그린 후에 무엇을 하면 되나.

가장 하단의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원들이 이리저리 뛰어다닐 것이다.

아래의 플레이 버튼은 장면에 그려진 객체들에 중력이 포함되어 아래로 떨어지도록 한다.

객체가 아래로 떨어진다는 것은 많은 의미가 있다.

이리저리 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플레이 상태에서도 원을 그릴 수 있다.

원 위에 다시 원을 그려보자.

중력이 포함된 원들은 서로 밀어내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원들이 이리 튀고 저리 튀는 재미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